21 0 0 1 0 0 1개월전 0

건축계획 (제6편 서양건축사,근대건축사,한국건축사)

제6편 서양건축사,근대건축사,한국건축사

한 권의 기본서(건축계획)로 절대 건축직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없다. 본 교재는 건축직 공무원시험 전문도서이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공무원시험 전문도서를 출간하게 되었다. 1. 출제범위는 대단위 넓고, 일부 문항은 더욱 더 깊어졌다. 2. 최근의 출제 경향은 개념 분석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3. 기출문제를 풀어도 어디서 출제되었는지 도저히 알 수 없는 문제가 많아졌다. 4. 그 시대의 흐름이 출제경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5. 전문학원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적 안타까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교재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1. 건축계획과목에는 세부내용으로 “건축계획, 건축법규, 건축설비”가 포함된다. 2. “건축계획”과목 안에는 ..
한 권의 기본서(건축계획)로 절대 건축직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없다.
본 교재는 건축직 공무원시험 전문도서이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공무원시험 전문도서를 출간하게 되었다.
1. 출제범위는 대단위 넓고, 일부 문항은 더욱 더 깊어졌다.
2. 최근의 출제 경향은 개념 분석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3. 기출문제를 풀어도 어디서 출제되었는지 도저히 알 수 없는 문제가 많아졌다.
4. 그 시대의 흐름이 출제경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5. 전문학원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적 안타까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교재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1. 건축계획과목에는 세부내용으로 “건축계획, 건축법규, 건축설비”가 포함된다.
2. “건축계획”과목 안에는 또 다시 “건축계획, 서양·근대건축사, 한국건축사”가 포함된다.
3. “건축계획”은 다음과 같이 총 7편으로 재 구성되었다.
· 제1편 건축계획일반
· 제2편 주거 및 단지계획, 단독주택, 공동주택, 노인실버타운, 노인주거복지시설
· 제3편 사무소, 은행, 상점, 백화점, 쇼핑센터
· 제4편 학교, 유치원, 도서관, 미술관(박물관), 극장
· 제5편 호텔, 병원, 공장, 창고, 스포츠시설
· 제6편 서양건축사, 근대건축사, 한국건축사
· 제7편 장애인, 노인, 임산부편의증진시설
4. 본 교재는 위 총7편 중, 제6편에 해당되는 “서양건축사,근대건축사,한국건축사”이다.

본 교재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대학교에서 25년 정교수로 재직하면서 각종 시험출제위원 및 검토위원이었던 경험이 본 교재를 집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2. 또한 석·박사의 세부전공이 “건축계획 및 설계”분야이었으며, 건축사면허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은 보다 깊이 있는 내용으로 이어졌다.
3. 무엇보다 혼자서 공부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그림과 보충설명을 추가하였다.
4. 앞으로 출제될 예상문제는 무엇일까 분석하면서 집필되었다.
5. 10년에 가까운 과년도기출문제를 살펴보고 집필하였으며, 년도별 기출문제를 페이지 오른쪽에 기술되어 있어 수험생 스스로 예상될 문제임을 직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학교 건축과에서 20년 이상 정교수로 재직하면서 인재양성 및 연구개발에 헌신하였다. 또한 각종 시험출제위원, 검토위원 그리고 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건축 전반의 이해와 깊이를 가지게 되었다.
퇴직 후 현재는 “국토교통부 지정 종합교육기관”에서 활동하면서,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약력
석·박사 세부전공은 “건축계획 및 설계”이다.
· 1997~2019년, 대학교 건축과 정교수 역임
· 2019~현재,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는 대표건축사

저서
· 건축계획 세화출판사
· 건축계획각론 서우출판사
· 건축설계제도 성안당
· 건축법규 세화출판사
· 건축설비 세화출판사
· 서양건축사 기문당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